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튜토리얼-FFXIVMinion v1.5 "Mesh Manager" (Navmeshes 를 생성/선택 하는 방법)
#1
Navigation Mesh나 Short NavMesh 는 봇이 걸어다닐 수 있는 땅으로 정의되었습니다. 이것은 두 번째 피부 같은 레벨 상단에 앉아 게임 세계를 통해 자유롭게 봇을 이동시키고 장애물 등을 피하기 위해 필요한 계산을 위해 사용됩니다.

[Image: mesher2.jpg]

Navmesh는 기본 기하학 등에 의해 여러 삼각형들 에서 생성됩니다. MeshManager을 통해서 당신은 삼각형을 생성 할 수 있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 충분히 삼각형을 만든 후, 당신은 저장해야합니다 ( 이것들은 xxx.obj 파일로 \Navigation\ 폴더 안에 저장됩니다.) 당신이 저장버튼을 누르면 (또는 첫번째로 Navmesh를 로드했을 때), 실제 Navmesh는 자동으로 삼각형에서 구축될 겁니다. 이 Navmesh는 봇이 이동하는데 사용됩니다.

[Image: mesher1.jpg]

봇이 지도를 통해 지능적으로 이동하고 장애물이나 위험지역을 피해갑니다. 위험한 적이 없는 안전한 도로로 걷고 심지어 다리에서 뛰어내립니다. NavMesh / 삼각형들은 다른 지역 타입들로 기록될 수 있습니다. 위 스크린 샷 같이 말이죠
  • - 적들이 없는 안전한 길들이나 장소입니다
  • 저위험지역 - 이것은 보통적인 공간 타입입니다, 이것을 아마 대부분에서 사용합니다
  • 고위험지역 - 예를들어 당신을 혼자 죽일 수 있는 적 엘리트/보스가 있는 곳에 사용됩니다.
  • OffMesh Connections - 이것은 봇이 A에서 B로 점프하거나 다리를 뛰어내릴 수 있다고 알리는거에 사용됩니다.


navmesh 만들기 :

1. Advanced Settings를 누릅니다
[Image: TCqd0yg.png]
2. MeshManager을 누릅니다
[Image: qNyR9xU.png]
3. Editor 세팅 텝을 누릅니다

4. 많약 당신이 당신이 있는 존에 Navmesh가 로드되어있다면, Clear Navmesh 버튼을 누름으로써 새로운 시작을 합시다. 다음으로 Show Triangles 를 누릅니다. 그리고 Record Mesh 를 활성화 시킵니다. 기본값에 의해 Record mode 공간 타입은 저귀험구역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. Record Size는 자동으로 플레이어 주변 반경에 삼각형으로 배치됩니다.
[Image: K3d6Spd.png]
5. 이제 당신의 캐릭터를 움직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자동으로 주변을 삼각형으로 합니다. 많약 당신이 계속해서 이미 존재하는 Mesh 또는 다른 장소에서 기록을 계속할 경우, 당신은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삼각형의 위치를 강제로 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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